민원 급증 연금받는 종신보험… 부메랑 되나

종신보험

아시아타임즈 2019-04-03 14:04

연금보험으로 속여 종신보험 판매
관련 민원 1분기에만 900여건 이상

[아시아타임즈=정종진 기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연금 전환 종신보험’과 관련한 민원이 지속 늘어나면서 올해 금융감독원의 집중 감독 대상이 될 전망이다. 종신보험을 연금보험으로 설명해 판매하는 등 불완전판매가 사라지지 않고 있는 까닭이다.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 판매에 따른 수당 차이가 불완전판매의 근본적 원인이 되고 있는 만큼 보험사들의 수수료 체계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기사 전문 보기 : http://www.asiat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7783


종신보험을 뭐 노후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고, 어떻게 어떻게 하면 비과세 저축 상품으로 훌륭한 상품이고 이러니 저러니 해도 종신보험은 결국 사망을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상품입니다.

 가입의 목적과 활용 방안은 철저하게 사망보험금 자체를 활용하는 쪽으로 접근하여 가입 해야 올바른 상품이지, 뭐 연금 전환 또는 비과세 저축 이런 것들은 그냥 보험 계약 유지 중 상황이 변경되었을 때 활용할 수도 있는 부가적인 기능정도로 이해하셔야 합니다.

종신보험으로 취할 수 있는 이득을 처음부터 피보험자의 생존 시점으로 맞춰 설명하는 설계사는 절대로 거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포스트

댓글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